부처별보도자료

새만금청, 참여형 콘텐츠로 국민과 직접 소통한다

본문

btn_textview.gif

새만금청, 참여형 콘텐츠로 국민과 직접 소통한다
-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 채널 활용하여 새만금 소개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4월 4일 ‘2024 새만금 종합홍보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기업이 몰려드는 새만금, 경제가 살아나는 새만금 등 역동적인 새만금의 발전 현황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하는 계획을 중점 발표했다.


□ 이번 홍보 용역은 새만금의 주요 사업 및 현안을 다채로운 콘텐츠로 제작하고 SNS를 통해 홍보하여 새만금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과의 유기적 소통으로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ㅇ 용역의 중점 추진사항은 새만금개발청 공식 SNS 채널 운영 및 디지털콘텐츠 제작, 정책기자단, 팸투어, 공모전 등으로 특히,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하여 일반 국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새만금에 대한 공감대를 높일 예정이다.


 ㅇ 또한, 이번 용역에서 운영하게 될 새만금개발청 공식 SNS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투자유치 10조 원의 생동감 있는 산업현장과 새만금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포인트 등 새만금의 다채로운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ㅇ 특히, 유튜브와 쇼츠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는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새만금의 정책과 사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윤석열 정부 출범(2022.5월) 이후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기업중심의 정책을 통해 개청 이후 9년간 성과(1.5조 원)의 6배를 초과하는 10.1조 원의 전례 없는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ㅇ 또한, 이러한 역동성 있는 새만금 산업 현장과 기업들을 위한 지원 내용 등을 다양한 채널로 홍보함으로써 확실한 기업 지원으로 도약하는 새만금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 새만금개발청 윤순희 차장은 “새만금은 우리나라의 보물 같은 곳으로, 그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겠다.”라면서, “앞으로도 새만금을 둘러싼 다양한 가능성을 발굴하고 활용하여 새만금의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신용대출
분양정보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