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방통위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3/ 게시물 - 1351 / 14 페이지 열람 중

'출처별보도자료' 게시판 내 결과
  • 과기정통부-방통위-공정위, 효율적인 방송통신기업 인수합병(MA) 심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과기정통부-방통위-공정위, 효율적인 방송통신기업 인수합병(M&A) 심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련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용량 첨부파일은 바로보기가 지원되지 않으니, 첨부파일명을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자료제공 :(www.korea.kr)]

  • 방통위 “당·정·청 공개 간담회,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 등 논의 안해”

    [기사 내용]ㅇ 당·정·청은 지난달 30일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 국내외 인터넷 사업자 역차별 해소, 국내외 OTT 현황 및 규제 방향, KBS 경영 혁신방안(지역국 기능 조정) 등을 논의[방통위 입장]ㅇ 지난 30일 당·정·청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상견례 자리를 겸하는 공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ㅇ 이 자리에서는 방송통신위원회의 현안인 ①국내외 인터넷 사업자 역차별 해소, ②국내외 OTT 현황 및 정책추진 방향, ③n번방 관련 후속대책에 관한 의견교…

  • (설명자료)신라젠 취재 사건이 3.26 방통위 결정에 영향을 주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라 함)가 ㈜채널에이 신라젠 취재 사건과 이와 관련된 MBC 보도 내용 등을 미리 인지하고, 3.26 방통위 결정* 과정에 영향을 주었다는 일부 언론보도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와이티엔, ㈜연합뉴스티브이에 대해서는 재승인을 의결하고 ㈜조선방송과 ㈜채널에이에 대해서는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 편성·보도의 독립성 강화 등을 위한 계획을 확인하기 위해 청문절차 등을 거친 후 재승인 여부를 결정 o 방통위는 재승인 심사위원회 심사 이후, 심사위원회에서 제시한 심사의견…

  • 방통위, 「2020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개최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위원장은, 8월 14일 미디어 미래인재들이 비대면 방식의 소통과 참여로 미디어를 즐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2020 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개막식에서 온라인 개막을 선언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인 이번 행사는 방송통신위원회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며, 8월 14일부터 8월 30일까지 17일 동안 온라인(youthmefe.org)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이여, 미디어로 뽐내라(FLEX)’라는 주제로 청소년 미디어제작경진대회(뉴스·뮤직비디오 부문), 라이브미디…

  • 방통위·지상파3사 장애인 방송접근권 강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디지털 포용정책의 일환으로 농인 등 장애인의 방송접근성 강화를 위해 장애인단체*·방송사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해온 결과, KBS가 9월 3일 방송의 날부터 ‘뉴스9’에서 한국수어방송을 실시하고 MBC와 SBS도 기술적 준비를 통해 9월 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한국농아인협회, (사)장애의벽을허무는사람들, 여러가지수어연구소 등 이와 관련하여 방송통신위원회는 장애인 등 소외계층 방송접근성 강화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장애인방송 고시* 개정 등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

  • 방통위, 이용자 피해구제 위해「통신분쟁조정팀」운영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통신분쟁조정 사건을 신속?공정하게 해결하고, 증가하는 통신분쟁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이용자정책국 내에「통신분쟁조정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5G 서비스 품질 등의 이슈 관련 통신분쟁조정 신청*이 크게 증가하는 등 통신서비스와 관련된 이용자의 불편?불만 분쟁사건이 기술적으로 고도화 되고 다변화 하고 있는 추세이다. * 5G 품질관련 분쟁접수 건수 : ‘19년도 하반기 5건 → ‘20년도 상반기 82건 이에 따라, 방통위는 사업자?이용자 간 분쟁의 원활한 협의와 통…

  • [보도반박자료]8.24일자 IT조선 기사에 대한 방통위 입장입니다.

    □ 기사내용(「OTT 규제 손대려는 방통위, 외산 기업부터 손봐라」) ㅇ 방통위는 온라인 기반 동영상 주무부처는 아니지만, 규제기관으로 토종 OTT 기업간 경쟁 시장에 개입하려고 하고, OTT 협의체에 외산 기업은 빠져 토종기업만 차별규제할 것으로 보임 ※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지만, 방통위는 방송 제작 관련 지침 하나 마련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 방통위 입장 ㅇ 방통위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이하, OTT)가 방송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자율 규제가 우선하고, 과감한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는 정부 및 산업계의 인식…

  • 방통위, 방역 방해 코로나19 허위조작정보 엄정 대응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코로나19 방역활동을 방해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가짜뉴스 등 허위조작정보에 대해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무엇보다 허위조작정보의 경우 신속한 발견과 조치가 중요하므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방해하거나 사회적 혼란을 야기하는 허위조작정보를 발견하면 경찰청(사이버 범죄신고 홈페이지) 또는 방심위(☎1377 또는 홈페이지)에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현행법상 코로나19 가짜뉴스는 내용에 따라 공무집행방해죄·업무방해죄(형법) 및 명예훼손죄(형법&m…

  • 방통위 부위원장에 김 현 상임위원 선출

    방송통신위원회는 8월 26일 제46차 위원회를 열고, 김 현 상임위원을 방송통신위원회 전반기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새로이 선출된 김 현 부위원장의 임기는 2020년 8월 26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이며, 후반기 부위원장은 대통령이 속하지 않은 국회 교섭단체에서 추천받은 상임위원이 맡기로 하였다. 김 현 부위원장은 선출 직후 인사말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살려 여러 위원님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시대 변화에 부응하여 방송통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방통위, 코로나19 확산 대비, 차질 없는 방송 요청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방송제작 현장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어 지상파, 종편?보도 채널 등 주요 재난방송 의무방송사업자와 대응상황을 공유하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8월 25일(화) 16시에 긴급 영상회의를 가졌다. 최근 일부 방송사에서는 출연진이 감염되어 사옥이 폐쇄되고 정규방송이 중단되며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차질을 빚기도 하였다. 또한 방송사 협력업체 직원이 확진되면서 일시적으로 이동제한 조치가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이에 각 방송사들은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에 대…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신용카드
보험상품
차량할부
분양정보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