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반포동 ‘신반포15차’ 재건축 수주전이 삼성물산 대림산업 호반건설 3파전으로 치러진다.신반포15차 수주전 삼성·대림·호반 '격돌'이들 건설사 세 곳은 9일 신반포15차 재건축 조합에 시공사 입찰제안서를 제출했다. 입찰보증금은 500억원이다. 삼성…
세운상가 일대를 재개발하는 서울 을지로 ‘세운 재정비촉진지구 3구역’ 재개발 사업이 잇단 정책 리스크에 고전하고 있다. 을지면옥 등 노포 보존 문제 때문에 1년 넘게 일정이 지연된 데 이어 이번엔 정비구역 해제 문제에 발목을 잡혔다. 개발 계획이 오락…
이번주에는 전국 14곳에서 총 7207가구가 1순위 청약 접수를 한다. 모델하우스는 4곳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두산건설은 17일 인천 부평구 산곡동 52의 11에 짓는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의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최고 26…
7일 관리처분변경 총회 열고 일반분양가 확정…내주 이후 분양가 협의착공승인 흑석3구역도 분양가 협의…반포 원베일리 상한제 피해 분양 추진분양가 상한제를 피해가려는 서울시내 주요 재건축·재개발 조합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간 일반분양가 협의가 이달부터…
아파트청약 예비당첨자 선정방식이 추첨제에서 가점제로 바뀐다.후분양 아파트는 골조공사를 완전히 마친 다음에 입주자 모집이 가능해진다.국토교통부는 6일 예비당첨자 선정방식을 개선하고 후분양 조건을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개정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 …
롯데건설이 부산과 강원도 춘천에서 아파트를 공급한다. 두 지역 모두 비규제지역인데다 랜드마크급으로 지어지는 단지들이다.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443-16번지 일원에서는 주거복합단지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최고 49층에 달하는…
4분기 8만6982가구 분양…작년 동기(4만4007가구) 약 두 배수도권 4만6000여가구 예정…전체의 53.1% 차지분양가 상한제 유예기간으로 늘어날 수도전국에서 4분기에 8만여 가구의 아파트가 쏟아진다. 지난해 보다 두 배 가량 증가한데다, 수도권…
서울 아파트 당첨 ‘커트라인’이 사상 최고 수준인 60점대 중반으로 올라섰다. 3인 가족이라면 사실상 당첨을 포기해야 하는 점수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발표 이후 청약시장이 과열 양상을 보이면서 당첨자들의 가점은 종전 대비 20점 가까이 올랐다.커…
휴가철을 맞아 전국 1만여 가구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약 접수는 서울, 경기 및 대전·대구·광주에서 이뤄진다. 최초 후분양 단지인 '과천 푸르지오 써밋'과 다산신도시의 마지막 공공분양 아파트인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오피…
7월 4주 분양동향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으로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금주 청약 접수 물량이 전주보다 감소합니다. 서울과 대구, 광주 등 그나마 청약 성적이 양호했던 지역들이 입주자를 모집하는 데요. 특히 수개월에 걸쳐 일정을 못 잡고 있던 롯데건설의 …
이번주는 전국에서 17개단지(6737가구)가 1순위 청약을 받는다. 9개 단지는 모델하우스를 열 예정이다.8일 집코노미는 아파트 분양정보 애플리케이션(앱) ‘리얼하우스’와 손잡고 이번주 청약하는 단지의 평점을 매겼다. 점수(10점 만점)는 교통, 편의…
지방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들이 1순위 청약에서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방에서는 아파트들를 분양받을 때 굳이 통장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경쟁률이 저조한 편이었다. 그러나 비규제지역을 중심으로 통장 사용이 늘면서 치열한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