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방통위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3/ 게시물 - 1821 / 19 페이지 열람 중

'출처별보도자료' 게시판 내 결과
  • 방통위, 외주제작사·프리랜서·비정규직 등 방송현장 근로환경 개선 나선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방송시장의 공정한 거래환경을 조성하고 방송환경의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해 방송종사자의 근로 환경 개선을 추진한다. 지난 1월 방통위가 발표한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방안’에서 제시한 건전한 방송 제작환경 조성 분야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방통위는 방송근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방송사(지상파방송사, 종편PP 등)와 관계협회(한국 드라마제작사협회,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및 독립PD 협회 등)를 중심으로 법조계, 연구기관(KISDI), 관…

  • 방통위,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임명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에 조한규(趙澣圭)씨를 임명하였다. 조한규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21년 2월 17일부터 ’24년 2월 16일까지이다. 이사장 선임은 공모를 통해 지원한 후보자에 대해 시청자미디어재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서류 및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복수의 최종 후보자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게 추천하는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번 시청자미디어재단 신임 이사장 임명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미디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붙임 시…

  • [반박] 산으로 가는 플랫폼 공정화법 공정위 방통위 중기부 우리가 주도 기사 관련 (매일경제 2.17 )

    매일경제는 2021년 2월 17일자 기사에서, 아래와 같은 기사를 보도하였는바, 이에 대한 공정위 입장은 붙임과 같으니 보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자료제공 :(www.korea.kr)]

  • 방통위,“방송광고 결합판매제도 전면 재검토 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방송광고 결합판매 제도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방송광고 결합판매 제도개선 연구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상파 방송광고매출 감소로 인한 결합대상 지역중소방송사 지원액 동반 감소* 및 광고주의 결합판매 기피 등으로 지역중소방송사에 대한 지원책인 결합판매제도의 실효성이 약화되어 제도개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결합판매제도에 대한 헌법소원이 제기(’20.5.)되었고 광고주, 지상파, 국회 등에서도 제도개선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지상파방송 총 광고매출액1…

  • 방통위, 설 연휴 코로나19 생활방역 확산 지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이번 설 연휴가 2월말부터 시작되는 백신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 국민들이 가정에서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방역 분위기 확산과 비대면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 먼저, 방통위는 중앙사고수습본부, 질병관리청과 협력하여 정부의 방역지침 및 백신 관련 안내사항이 방송 화면 하단 흘림자막* 등을 통해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현재 KBS에서 방송되는 코로나19 방역 안내 자막에는 ①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정, ② 접종 대상자 안내…

  • 방통위, 설 연휴 생활방역 분위기 확산·비대면 활동 지원

    방송통신위원회는오는 11~14일 설 연휴가 이달말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 국민들이 가정에서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방역 분위기 확산과 비대면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먼저 방통위는 중앙사고수습본부·질병관리청과 협력, 정부의 방역지침 및 백신 관련 안내사항이 방송 화면 하단 흘림자막 등을 통해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또한, 설 연휴 동안 생활방역 정보가 집중적으로 제공되도록 지원한다.이를 위해 KBS를 비롯한 각 방송사에서는 국…

  • (설명자료)2.2일자 디지털투데이 기사에 대한 방통위 입장입니다.

    □ 기사내용(방통위, 단통법 개정 추진.. 추가지원금 15%→50로 상향) ㅇ 방통위는 단말기 유통법을 개정하여 공시지원금에 대한 추가지원금을 현행 15%에서 50%로 올리는 방안을 추진 ㅇ 아울러, 공시지원금 합리적 차별, 판매 장려금 규제 등을 담은 단통법 개정안을 3월까지 마련할 계획□ 방통위 입장 ㅇ 추가 지원금 인상에 대해서는 “2021년 정부 업무보고”, “5기 정책과제”에서 밝혔듯이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음 - 관련 부처?이해관계자와 협의가 진행 중이며, 구체적인 인상 폭은 결정된 바 없음 ㅇ 기사에 적시된 나머…

  • 방통위, 「웨이브」서비스 실태점검 실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OTT 서비스 ‘웨이브’에 대해 실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 ‘웨이브(www.wavve.com)’는 아동용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던 중, 기술적 오류로 인해 성인물이 수초간 반복적으로 송출되는 오류가 발생하였다. 이에, ‘웨이브’ 측은 즉시 관련 콘텐츠를 삭제조치 하고,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사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웨이브’는 현재 전기통신사업법상 부가통신사업자로, 방통위는 이번 사안과 관련된 ‘웨이브’의 이용자 불편?불만 처리, 이용자 피해 예방조…

  • 방통위, 소상공인에게 지역 방송광고 제작·송출 지원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와 함께 「2021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을 실시한다.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방통위가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0년에 시작한 사업으로,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소상공인 136개사에 총 12억 2천만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

  • 방통위,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와 함께 중소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 방송광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1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기 위해 방통위가 2015년에 시작한 사업이다. 올해에는 TV광고 26개, 라디오광고 20개 등 46개 중소기업에 총 12억 3천만원의 광고제작비…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신용카드
보험상품
차량할부
분양정보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