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방통위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3/ 게시물 - 4171 / 42 페이지 열람 중

'출처별보도자료' 게시판 내 결과
  • 방통위 안형환 부위원장, 국제 정보기술 산업협회 회장 면담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 안형환 부위원장은 6월 22일(수) 제이슨 옥스먼(Jason Oxman) 정보기술 산업협회*(이하 ITI; Information Technology Industry Council) 회장과 면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면담은 ITI 측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온라인플랫폼·OTT 정책방향’ 등 방송통신 분야 글로벌 이슈를 논의하였다. * 미국에 본부를 두고 애플,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력 IT 업체가 회원사로 구성된 국제 IT 산업협회 안형환 부위원장은 “방송통신 서비…

  • 방통위, 아동?청소년 대상 디지털성범죄 차단앱 배포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디지털성범죄로부터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성범죄* 방지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안심드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안심드림」은 사이버언어폭력 방지를 위해 방통위에서 보급하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번에 디지털성범죄 방지기능이 추가되어 보급된다. * 디지털성범죄 : 사이버 공간에서 타인의 성적 자율권과 인격권을 침해하는 각종 성범죄. 성적 불법촬영물 및 허위영상물의 촬영?유포?협박, 몸캠피싱, 아동청소년 성착취 및 그루밍, 성적괴롭힘, …

  • 방통위, 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사업 2차 공모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와 함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도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 사업의 2차 공모를 실시한다. 2차 공모에서는 총 7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며, 신청 대상은 소상공인 확인서를 보유한 식료품 제조업·숙박 및 음식점업 등 전국의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최근 1년 이내에 지상파 방송광고 실적이 없고 광고금지 품목 등에 해당되지 않으면 된다. ※ ‘22년 지원대상은 총 177개사이며, 1차 선정된 107개사…

  • 방통위, 개정된「위치정보법」해설서 발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은 지난 2022년 4월 20일부터 시행된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에 대한 항목별 설명이 수록된 해설서를 개정 발간하였다. 해설서는 지난 4월 초안을 마련하여 산업계 ? 유관기관 ? 법조계 등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자문반 운영을 통해 2차례의 회의를 거치는 등 각계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하였다. 이번 해설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해설서(2010)」 및 「위치정보의 관리적?기술적…

  • 방통위, 차별적 경품 제공에 105억원 과징금 부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22.6.15.(수)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결합상품을 판매하면서 ‘경품 및 약관 외 요금감면’(이하 ‘경품 등’)을 이용자에게 차별적으로 제공한 7개 방송통신사업자에 대하여 시정명령과 함께 총 105억 6,47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하였다. 사업자별 과징금은 케이티(KT)에 49억 6,800만원, 엘지유플러스(LGU+)에 36억 3,500만원, 에스케이브로드밴드(SKB)에 10억 9,300만원, 에스케이텔레콤(SKT)에 6억 3,200만원, 엘지헬로비전(LGHV)에 1억 800만원, 딜라…

  • 방통위, 방송광고 네거티브 규제 도입 논의 본격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6월 15일(수) 「방송광고 네거티브 규제 체계 도입을 위한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출범하여 첫 논의를 시작한다. 협의체는 방송·광고·법률 전문가, 관련 업계, 시민단체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올 연말까지 운영되며, 방송사업자가 방송광고를 자율적으로 제작·편성하고 기술발전에 따른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도입할 수 있도록 방송광고의 형식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방송법 개정안을 논의·검토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지난 2월에 7가지 유형…

  • 방통위, ‘방송광고 네거티브 규제’ 도입 본격 논의

    방송통신위원회는 15일 ‘방송광고 네거티브 규제 체계 도입을 위한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출범해 첫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협의체는 방송·광고·법률 전문가, 관련 업계, 시민단체 등 총 11명으로 구성돼 올 연말까지 운영된다.방송사업자가 방송광고를 자율적으로 제작·편성하고 기술발전에 따른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도입할 수 있도록 방송광고의 형식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방송법 개정안이 논의·검토된다.방통위는 지난 2월 방송프로그램광고·토막광고·…

  • 방통위, 2021년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방송법 제98조의2(재산상황의 공표)에 따라 지상파, 유료방송, PP 등 352개 방송사업자의「2021 회계연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을 공표하였다.< 방송사업매출은 전반적 증가 추세 유지> 전체 방송사업매출은 ’20년 대비 1조 3,396억원(7.4%) 증가한 19조 3,502억원이다. IPTV는 3,532억원 증가한 4조 6,368억원, 지상파는 4,217억원 증가한 3조 9,882억원, PP는 4,163억원 증가한 7조 4,888억원, 위성은 118억원 감소한 5,210억원, CP는 2…

  • 방통위, 불법스팸 방지 및 국민피해 예방활동 확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소속 방송통신사무소는 불법스팸 방지와 피해 예방을 위해 주요 방송사를 통한 자막방송 송출과 함께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 원장 이원태)과 공동으로 정보통신망법 및 불법스팸 행정처분 사례 등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 대출사기 및 부동산 관련 불법스팸에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방송통신사무소는 불법스팸 전송방지 및 피해예방 자막방송을 전 국민이 볼 수 있도록 한국방송협회·한…

  • 방통위, 미디어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 모색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지역방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차원에서 권역별 지역방송사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해나갈 계획이다.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안형환 위원장(방통위 부위원장)은 그 첫걸음으로 김창룡 부위원장(방통위 상임위원) 및 위원들과 함께 6월 10일(금) 광주광역시(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광주·전라 지역방송사 대표들과 만나 지역방송 현안과 정책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지역방송사 대표들은 디지털미디어와의 경쟁 등으로 어려운 상…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차량할부
분양정보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