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보도자료

한국농수산대학교 2023학년도 입학전형 확정

본문

btn_textview.gif

  한국농수산대학교(김승희 총장 직무대리, 이하 한농대)가 미래 농어업을 선도하는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하여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시 영농의지 중심으로 평가를 개선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균형인재전형 신설하는 한편 수요자 중심으로 입시제도를 개선할 계획이다.

 

  한농대는 4차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학령인구의 감소 등 환경변화를 고려하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내년도 신입생 모집은 수시에 일반전형과 특별전형(농수산인재전형, 도시인재전형, 지역균형인재전형)을 통해 570명을 선발하게 된다.

전형


모집단위


모집인원


지원자격


일반전형


학부


240


고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



농수산인재전형


전공


135


농어촌 소재 고교 졸업자


도시인재전형


전공


135


도시 소재 고교 졸업자


지역균형인재전형


학부


60


고등학교장 추천자


 

  내년 신입생 모집 요강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아래와 같다.

 

  첫째, 영농의지 중심으로 입학전형 평가방법을 개선한 것이다. 모든 전형에 심층면접을 도입하고, 면접평가의 반영 비율을 40%까지 확대하여 영농의지가 확고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둘째, 지역별 농가 및 농가인구 비율 등을 고려하여 지역별 인재가 골고루 유입되도록 지역균형인재전형을 신설하여 학부 단위로 60명을 선발한다. 이 전형은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지원자격은 20232월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소속 고등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이다.

 

  셋째, 자기소개서 작성 간소화, 가산점 일부 폐지, 학부 입학생들의 전공 선택권 확대 등 수요자 중심으로 입시제도를 개선한다. 지원 학생의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서 자기소개서 작성을 간소화하였고, 일부 형평성 문제 우려가 있는 가산점은 폐지하고 자격증에 대해서만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으로 개선하였다. 또한 학부 입학생들의 전공 선택권 확대를 위하여 전공별 선택 가능 비율을 최대 30%까지 조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한농대는 앞으로도 영농의지가 확고한 청년들의 농수산업으로의 신규 유입 촉진을 위하여 입학전형을 영농의지 중심으로 운영하고, 지역별로 골고루 인재가 유입되도록 입학전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차량할부
분양정보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