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보도자료

국민권익위, 지심도 주민 이주갈등 문제해결에 박차

본문

btn_textview.gif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4. 8. (목)
담당부서 고충민원특별조사팀
과장 황준환 ☏ 044-200-7324
담당자 유택종 ☏ 044-200-7327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지심도 주민 이주갈등 문제해결에 박차

- 8일, 주민·거제시·거제시의회 등 관계기관과 제2차 갈등조정회의 개최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48일 오후 2, 지심도 주민 15명과 거제시 관광과장, 거제시의회 노재하의원과 김동수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심도 주민 이주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2차 갈등조정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주민들에게 토지를 매각해줄 것을 요구하는 입장과, 주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나 토지 매각은 지심도 소유권 취득 목적에 맞지 않아 불가하다는 거제시 간의 현격한 입장 차이를 최대한 조율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지난해 123, 거제시·환경부·국립공원공단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제1차 갈등조정회의를 열고 지심도 개발사업과 섬 주민들이 공존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적극 협력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이후에도 국민권익위는 6차례 거제시를 방문해 주민과 주민대표를 찾아가 주민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거제시장과 거제시의회 등 관계기관에는 원만한 갈등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요청했다. 또한, 국민권익위는 국방부와 통영세무서로부터 지심도 주민들의 고충민원과 관련된 자료를 제출 받아 면밀히 검토해 합의안을 마련하고 있다.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이번 제2차 갈등조정회의는 지심도 주민 모두와 거제시 및 거제시의회 의원이 참여하는 만큼 양쪽의 입장을 합리적으로 절충하는 합의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합의안이 마련되면 4월 말이나 5월 초에 현장조정회의를 개최해 조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신용카드
보험상품
차량할부
분양정보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