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보도자료

방통위 안형환 부위원장, 인도네시아 민영텔레비전협회(ATVSI) 면담

본문

btn_textview.gif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 안형환 부위원장은 2월 23일(목) 인도네시아 민영텔레비전협회*(이하 ATVSI) 네일 토빙(Neil Tobing) 부협회장과 면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면담은 ATVSI 측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상파TV 디지털전환·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정책 방향 등 다양한 방송정책 이슈를 논의하였다.

* 인도네시아 민영텔레비전협회(ATVSI : Indonesian Private Television Association) 총 10개 민영방송사로 구성된 인도네시아 최대 방송사업자 협회

안형환 부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방통위와 인도네시아는 방송콘텐츠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17.2월)하는 등 방송분야 협력의 역사가 깊고 돈독하다.”고 언급하면서 현재 방통위가 추진 중인 디지털 플랫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관련 정책 등을 소개하였다. 특히, ATVSI측이 사전에 질의한 한국의 지상파TV 디지털 전환 과정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하였다.

네일 토빙 부협회장은 “방송 선진국인 한국의 지상파TV 디지털 전환 준비부터 전환 과정, 시청자 정책 등 주요 방송정책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누었다”며“현재 인도네시아는 지상파방송 시청률이 비교적 높은 수준으로 오후 6∼9시 주요 시간대에 한국 드라마 방영이 증가하고 있다.”고 현지 한류 분위기를 전했다.

안 부위원장은 “올해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앞으로도 양국 방송 분야의 상호이해를 높이고 우호적 협력 관계가 더욱 증진되기를 기대한다.”며 면담을 마무리 하였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대출계산
담보대출
시세조회
실거래가
신용대출
분양정보
상담받기